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거짓말쟁이 테스트

반응형
숲속에 사는 토끼가 어느날 배고픈 호랑이와 마주치게 되었다.

토끼는 호랑이에게 어떤 말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1. 나를 잡아먹지 마세요. 나는 맛이 아주 고약한 토끼예요.

2. 나를 잡아먹지 마세요. 나는 원래 호랑이였는데 마술이 걸려 토끼가 됐어요.

3. 사냥꾼이 쫓아오고 있어요! 빨리 도망가세요!

4. 나를 잡아먹고 싶다면 얼마든지 잡아 먹으세요.















































<<결과>>

1. 나를 잡아먹지 마세요. 나는 맛이 아주 고약한 토끼예요.

거짓말에 서투르면서도 번번히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매일같이 거짓말을 하고 있지만,

거짓말을 하는 방법이 지나치게 단순하고 허술해서 항상 들키고 마는 사람이다.

당신은 누구에게나 간파 당할 정도로 단순하고 허술한 거짓말을 하기 때문에 당신의 거짓말로

인해 손해를 보거나 피해를 입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계속해서 거짓말을 하게 되면 신용이 없어져서

사회생활을 하는 데 큰 어려움을 겪게 될지도 모른다.




2. 나를 잡아먹지 마세요. 나는 원래 호랑이였는데 마술이 걸려 토끼가 됐어요.

고도로 능수능란한 거짓말쟁이이다. 당신은 당신의 거짓말에 속은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결코

거짓말이 아니라고 굳게 믿을 정도로 교묘하고 교활하게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너무나
 
능수능란하게 거짓말을 하기 때문에 들통이 나는 경우가 극히 드물지만, 잘못해서 들통이 나게 되면
 
거짓말에 속은 사람에게 아주 깊은 마음의 상처를 주게 되며, 그로 인해 거짓말에 속은 사람으로부터

강력한 보복이나 응징을 당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3. 사냥꾼이 쫓아오고 있어요! 빨리 도망가세요!

꼭 필요한 경우에만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거짓말을 하기는 하지만,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거나

재미 삼아 장난으로 거짓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을 말하게 되면 나쁜 일이 생기거나 누군가
 
피해를 입게될 때 또는 위기를 모면하거나 귀찮고 번거로운 일을 피하고 싶을 때 거짓말을 하는 사람이다.
 
당신은 이른바 선의의 거짓말을 하기 때문에 사람들로부터 나쁜 감정을 사는 일은 없지만, 선의의
 
거짓말도 되풀이되면 신용을 잃게 하기 때문에 가능한 한 거짓말을 삼가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



4. 나를 잡아먹고 싶다면 얼마든지 잡아 먹으세요.

거짓말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다. 당신은 성실하고 정직한 성품을 갖고 있어서 거짓말을 하지 않으면

큰 손해를 보거나 곤경에 처하게 될지라도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 사람이다. 당신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신뢰와 존경을 받는 모범적인 사람이지만, 부정직하고 간악한 극소수의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눈엣가시처럼 얄밉고 귀찮은 존재로 질시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다.



반응형

'심리테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소심 테스트  (0) 2011.08.29
재미있는 심리테스트  (0) 2011.08.08
손가락으로 보는 사랑 타입  (0) 2011.07.14
걸음 걸이로 알아보는 나의 성격  (0) 2011.07.06
커피 테스트  (0) 2011.06.30